[뉴스카페]인천병무지청(청장 유병호)은 27일 인천 서구에 위치한 연세검단치과와(병원장 이강희) 병역명문가 예우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병무청에서 2004년부터 추진해온 병역명문가 선양사업의 일환으로 3대(代)가 병역을 명예롭게 이행한 병역명문가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이들에 대한 예우를 통해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추진하였다.
협약 사항은 전국 병역명문가 본인, 배우자 및 직계가족의 임플란트 일부 비용과 일반 비보험진료 10~20%를 할인하는 내용 등이다.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본인은 병역명문가증과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하며, 배우자 및 직계가족이 이용할 경우에는 병역명문가증, 가족관계증명서, 신분증을 제시하면 된다.
병무청은 현재까지 전국 1,500여곳의 국․공립 및 민간시설과 협약을 맺고 이용료 할인 등의 예우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예우시설은 병무청 누리집에서 지역별 또는 업종별로 검색해 볼 수 있다.
유병호 인천병무지청장은 “병역명문가 예우를 위한 협약에 적극 동참해주신 연세검단치과에 감사드린다”며, “병역을 명예롭게 이행한 사람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예우 협약을 확대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