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시, 2024년 가족센터 워크숍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교육활동보호 현장...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복무요원 표창
인천 중구, 김지선·김미경과 함께한 ‘명...

대한체육회, 제5회 국제경기대회 포럼 성료

등록일 2023년11월16일 19시2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지난15일 국제경기대회 국내 유치·개최의 양대 축인 체육단체 및 지방자치단체,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제5회 국제경기대회 포럼'을 서울드래곤시티 3층 한라홀에서 개최했다.

 

‘국제경기대회 포럼’은 국제경기대회 유치 및 개최와 관련한 우수사례 발표와 실무특강, 최신정보 공유 등을 통한 체육단체 및 지방자치단체, 유관기관의 국제역량 향상과 기관 간 연계성 강화를 목표로 지난 2019년에 처음 도입되었으며,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이전 회차 포럼 및 유관사업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여 관계기관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정보 제공에 주안점을 두었다.

 

강연은 국제대회 운영주체인 동·하계종목단체, 지방자치단체, 지방체육회, 시설관리기관 각각의 관점에서 바라본 개최 사례 ,안전관리, 도핑검사, 출입국, 국제연맹, 정부 타당성 조사 등 각 분야별 관계기관의 실무 강연 ,차기년도 공모사업 설명회 등 총 15개 세션으로 구성되어 이를 통해 최신 동향과 지식들이 공유되었다.

 

또한 최근 국제대회 개최가 활발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식사시간을 활용한 참가자 교류 활동 및 유관기관의 홍보부스 운영 등 기관 간의 상호 교류 증대를 위한 시간을 마련하여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대한수영연맹, 대한빙상경기연맹, 경상북도체육회, 제주특별자치도청, 군산시청, 단양군청 등 94개 단체에서 약 200명이 참가하였으며, 서울특별시체육시설관리사업소 및 서울시설공단을 비롯한 체육시설 운영·관리 기관에서도 참석하여 폭넓은 정보교환과 소통이 이루어졌다.

 

대한체육회는 포럼을 통해 체육단체 및 지방자치단체, 유관기관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전략과 방안을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들을 통해 관계기관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정보들을 제공하여 대한민국 국제대회 유치·개최 역량 강화를 이어갈 방침이다.

 

한편, 이번 포럼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유튜브 대한체육회TV를 통해 온라인 실시간 생중계도 이루어졌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