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형 직업교육 혁신지...
인천 부평구보건소, 청천초등학교에서 등굣...
인천 부평구,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
인천교통공사, 사내 디지털인재 ‘DT과제해...

인천시 ‘안심식당’ 1,000개소 추가 지정

등록일 2022년07월19일 22시2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식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올해 ‘안심식당’ 1,000개소를 추가 지정한다고 밝혔다.

 

‘안심식당’은 코로나19를 계기로 우리 식사문화 중 감염병에 취약한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2020년 7월부터 도입됐다.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등 3대 수칙을 준수하는 업소다.

 

시는 2020년 2,088개소, 2021년 1,308개소의 안심식당을 신규 지정하였고,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안심식당 우수기관 평가에서 인천광역시가 2021년 상·하반기 연속 전국 1위 자치단체로 선정되기도 했다.

 

현재 안심식당 운영업소는 올해 6월 말 현재 3,342개소로 올해 안심식당 1,000개소 추가 지정을 목표로 1억 5천만 원을 투입해 신규업소 15만원, 기존업소 5만원 범위 내에서 방역·위생물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안심업소에 대한 사후관리는 연 2회 이상 3대 수칙 이행여부를 현장점검한다. 미이행 업소에 대해서는 1차 경고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2차로 지정취소해 안심식당을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안심식당 정보는 네이버, 카카오맵, T-맵, 한식포털 및 시, 군·구 홈페이지에서 식당의 위치와 기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정형섭 시 건강체육국장은 “안심식당 지정 확대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기여하고,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하여 지난 14일 시청 회의실에서 군·구 담당자 실무회의를 개최하고, 안심식당 활성화를 위한 우수사례 공유 및 향후 추진방향을 논의했으며, 하절기 식중독 예방 및 생활방역 준수를 위해 다중이용시설 내 안심식당 관리를 당부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