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대한체육회, 제1회 한중일청소년동계스포츠...
인천시 2025년 시정공유회, 시민이 행복한 ...
故 김수한 前 국회의장 국회장 영결식 엄수
봉화 사과·딸기, 분천 산타마을에서 시식...

박병석 국회의장, 뱌체슬라프 볼로딘 러시아 하원의장과 전화 통화

등록일 2020년12월28일 22시5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박병석 국회의장이 28일 오후 의장집무실에서 뱌체슬라프 볼로딘 러시아 하원의장과 가진 전화 통화에서 “양국에서 진행하고 있는 한-러 서비스·투자 FTA협상이 좀 더 속도를 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에 볼로딘 하원의장은 “러-한 서비스·투자 FTA 협상은 러-한 고위급 협력 2차 회의 의제에 포함될 것 같다”면서 “러시아도 가급적 빠르게 체결되길 바라고 있다. 양국 관계 발전의 새로운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답했다.
 

박 의장은 “(이번달 말로 예정됐던) 한-러 의회 고위급 회담은 내년으로 연기하고, 구체적 날짜는 양국 실무자들이 정하길 제안한다”며 “볼로딘 의장님의 방한과 더불어 적당한 시기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방한도 이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볼로딘 하원의장은 “코로나 팬데믹의 제한들이 해제되자마자 한국을 방문할 준비가 되어있다. 푸틴 대통령께 박 의장님의 한국 방문 초청 의사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박 의장은 “볼로딘 의장님은 한국 국회로서는 아주 귀한 손님이기에 빠른 시일 내에 만나기를 원한다”고 밝혔고, 볼로딘 하원의장은 박 의장의 러시아 방문을 공식 초청했다.
 

아울러 양국 의장은 올해 수교 30주년을 맞은 한·러 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자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이번 전화 통화는 30분가량 이어졌으며, 한민수 국회의장 공보수석비서관, 곽현준 국제국장, 김형길 외교특임대사 등이 함께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