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서구 ‘중소기업 기술지원단 운영사업...
인천 부평구, 부평e음 학생증 특화카드 발...
인천 연수구, 도로환경미화원·생활폐기물 ...
인천 남동구의회, 정책지원관 등 임용장 수...

인천 서구, 중기부 공모 ‘소공인 공동기반시설 구축사업’ 선정

등록일 2021년09월03일 22시3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3일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 ‘소공인 공동기반시설 구축사업’에 선정돼 국비 15억 원을 확보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소공인의 조직화와 협업화를 유도하고 집적지 활성화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공동기반 시설을 구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에 따라 서구 오류·왕길동 일대가 소공인 집적지구로 지정된다. 이 지구에는 3년간 국비 15억 원에 시비·구비 포함 총 30억 원을 투입해 소공인들이 사용할 수 있는 공동기반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구축사업의 주요 내용은 대기, 수질, 도금 분야 분석장비 공동활용 지원, 맞춤형 장비구축, 교육장, 회의실 등 인프라 조성이다.


그동안 구는 공모 선정을 위해 올해 6월부터 공동기반시설 구축 타당성 연구용역을 실시했다. 7월에는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진흥공단)에 ‘인천 서구 오류·왕길 표면처리 집적지구’ 사업제안서를 제출해 현장심사 및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고 전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소공인 공동기반시설 구축은 소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의미가 크다”며 “오류·왕길동이 집적지구로 지정된 만큼 지역제조업의 토대인 뿌리산업 소공인 육성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