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동행복권, 로또 1115회 1등 당첨번호 7, 12...
인천시 상수도본부, 유충 예방위해 정수장 ...
인천시, 인천애뜰주차장 시공사와 만나 지...
인천교통공사, 직원 건강관리를 위한 업무...

대한체육회,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전라남도에서 개최

등록일 2023년10월11일 20시3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가 주최하고 전라남도·전라남도교육청·전라남도체육회가 주관하는 '제104회 전국체육대회'가  오눈 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 목포종합경기장 등 전라남도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전국체육대회 역대 최다 인원인 29,955명(시·도 선수단 28,477명, 재외한인체육단체 1,478명)의 선수단이 49종목의 경기를 목포종합경기장 등 70개 경기장에서 치르게 된다.

 

대한체육회는 무엇보다 안전한 대회로 개최할 수 있도록 스포츠안전재단의 스포츠행사 안전관리 점검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며, 대회 기간 중 승부조작 방지 캠페인을 진행하여 정정당당한 경기 진행에 힘쓰고자 한다.

 

아울러, 대회 중 국가대표선수 및 신기록·다관왕 예상 경기를 ‘프라임이벤트’로 지정하여 국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고자 한다. 프라임이벤트 경기 일정은 대한체육회 홈페이지 및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홈페이지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개회식은 13일 오후 6시 20분부터 “웅비하라 전남의 땅울림”이라는 주제 아래 목포종합경기장에서 진행된다. 이날 개회식에서는 3일 강화도 마니산에서 채화되어 총 433㎞를 달려 온 성화가 점화된다.

 

또한 태고의 전남에서 미래 산업의 중심이 되는 모습을 미디어와 접목한 마당놀이와 뮤지컬형식으로 표현하며 전남의 소리와 무용을 보여주고 드론, 레이저 등 첨단기술의 융합을 통해 대회의 시작을 성대하게 알릴 계획이다.

 

한편, 폐회식은 19일 오후 6시 목포종합경기장에서 열리며 대회를 마무리하는 자리를 갖게 된다.

 

이번 전국체육대회 개·폐회식은 각각 KBS1TV와 KBS1광주를 통해 생중계되며, KBS와 주관방송사 부문 후원협약을 통해 KBS, KBSN 육상, 수영, 양궁, 축구, 태권도 등 17개 종목을 생중계 또는 녹화 중계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아프리카TV와의 협업을 통해 배구, 럭비, 역도, 검도 등의 종목을 생중계 또는 녹화 중계하여 경기장을 찾지 못한 시청자에게도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전국체육대회에서는 ‘친환경 운영(Environment)’, ‘안전한 대회(Social)’, ‘공정한 경기(Governance)’를 위한 ESG캠페인을 펼치게 된다. 17개 시·도 선수단을 대상으로 경기기록 전산화, 플라스틱 사용 금지, SNS 친환경 활동 인증 등 친환경 대회를 위한 과제 실천을 요청하고 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기관에 모범선수단상, 질서상, 상금 지급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안전한 대회를 위한 ‘종합안전관리매뉴얼’ 제작·배포, 공정한 경기를 위한 경기동영상촬영, 상임심판 배정 등을 진행한다.

 

아울러, 대한체육회는 대회 기간 중 목포종합경기장 앞에서 스포츠영웅·스포츠정보화·스포츠클럽·스포츠인권 홍보관을 운영한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첫 선을 보이는 스포츠클럽 홍보관은 스포츠클럽법과 등록스포츠클럽 등 제반 제도를 퀴즈를 통해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숙지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대회 관련 정보는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홈페이지(https://national.sports.or.kr/)와 개최지 홈페이지(https://jeonnamsports.or.kr/104_sport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