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중구, ‘일몰 명소’ 예단포항 산책로...
인천시,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특별상 수...
인천 연수구 세화복지관, 2022년 전국 사회...
동행복권, 로또1043회 1등 당첨번호 3, 5, ...

인천항만공사 ‘2022년 인천항 배후단지 활성화 위한 마케팅’ 추진

등록일 2022년02월06일 23시3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항만공사(최준욱 사장)는 인천항 배후단지 입주기업 운영에 활력을 불어넣고, 배후단지 내 이용 가능한 시설 등을 홍보하기 위해 ‘2022년 인천항 배후단지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IPA에 따르면, 배후단지 입주기업은 한번 계약을 체결하면 대규모의 건축·설비 투자를 기반으로 30∼50년간 사업을 운영하므로 중장기적 관점에서 인천항의 물동량 창출과 배후단지 입주기업의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는 불가분의 관계로, 그간 선사와 화주 위주의 마케팅 방식에서 탈피해 인프라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배후단지 활성화와 부가가치 창출을 이끌겠다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IPA는 ▴입주기업의 매출 향상을 위한 활동 ▴배후단지 활성화를 위한 홍보 ▴기업의 생산성 개선을 위한 지원 활동 등 3가지 방향으로 인천항 배후단지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먼저, IPA는 급변하는 기업환경 속에서 배후단지 입주기업이 비즈니스 경쟁력을 유지하고 기업 역량 강화를 통한 매출 향상을 위해 입주기업의 운영실태, 문제점 분석을 기반으로 한 각 사별 특화된 공동마케팅을 추진한다. 아울러, 주요 화주 및 포워더를 대상으로 개최되는 기업설명회에서는 1:1 매칭을 통한 기업유치가 가능하도록 별도의 면담 부스를 설치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이어, 인천항을 이용하는 공업단지 등을 대상으로 ▴방문 마케팅 ▴소책자 배포 등 직·간접적으로 배후단지를 홍보하여 잠재고객을 발굴하고 인천항 인지도를 향상시킨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IPA는 인천항 배후단지 입주기업의 ▴산업현장 지원 ▴경영·기술 전반 지원 등 기업 생산성 향상을 위한 개선지원 활동도 이어갈 계획이다.

 

인천항만공사 김종길 운영부문 부사장은 “인천항 배후단지 활성화를 위해 현장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며, “입주기업의 애로사항 및 관심사항을 세심히 파악하여 맞춤형 공동마케팅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