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 남동구의회(의장 오용환)가 최근 소속 의원들의 정책개발과 입법 활동을 지원하고자 의원연구단체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심의위원회에는 반미선 의원(위원장), 전유형 의원, 이정순 의원을 비롯하여 인천대학교 김광석 교수, 성산효대학원대학교 박희원 교수, (사)인천사람 대표이사 남동발전포럼 김광오 회장, 남동구아동복지종합센터 박혜선 센터장 등 4명의 외부전문가가 심의위원으로 참석했다.
심의위원들은 의원들로부터 제출된 총 5건의 연구주제에 대해 심의했으며, 남동구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연구회(대표의원 김은숙), 남동구 골목상권 활성화 연구회(대표의원 김재남), “무지의 지” 남동구 독서문화 진흥 연구회(대표의원 박정하), 남동구 심야버스 노선체계 구축 연구회(대표의원 이철상) 등 4건의 연구단체가 최종 선정됐다
반면, 남동구 하천 연구회(대표의원 장덕수)는 선정되지 못했다.
이들 연구단체들의 활동 계획으로남동구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연구회(대표의원 김은숙)는 남동구 생활체육 실태조사를 통한 활성화 방안 마련 및 남동구민 건강증진 방안을 연구한다.
남동구 골목상권 활성화 연구회(대표의원 김재남)는 남동구 골목상권 육성 및 효율적인 지원 방안을 연구한다.
“무지의 지” 남동구 독서문화 진흥 연구회(대표의원 박정하)는 남동구민의 독서역량 제고를 위한 독서문화환경 조성방안을 연구한다., 남동구 심야버스 노선체계 구축 연구회(대표의원 이철상) 남동구 심야 시간대 교통 실태조사 및 심야버스 운영 체계 연구 및 개발 등을 한다.
이날 선정된 연구단체들 에게는 연구활동비 예산이 지원되며, 기초자료 수집과 전문가 자문, 관계자와의 토론, 우수사례 견학 등 본격적인 연구 활동을 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