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굴포천 자연형하천 대청소 행...
인천 서구, 음식문화거리 다국어 ‘맛’ 지...
인천 남동구, 2025년 국정평가 대비 준비상...
인천 동구, 제7회 동구 어린이 Dream Festi...

옹진군, 2024년 슬레이트 철거 및 지붕개량 사업 추진

등록일 2024년01월12일 20시3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옹진군(군수 문경복)은 노후 석면 슬레이트로 인한 주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을 위해‘2024년 슬레이트 철거 및 지붕개량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2015년부터 16억원의 예산을 들여 542동을 대상으로 슬레이트처리지원사업을 추진하였으며, 올해도 3억7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건축물 철거 84동과 지붕개량 9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본 사업은 석면이 함유된 슬레이트가 사용된 주택, 창고, 축사 등 건축물의 지붕철거와 지붕개량 비용을 지원하며, 철거 비용은 1동당 주택의 경우 최대 352만원, 비주택(창고, 축사)은 200㎡, 지붕개량은 300만원의 범위 내에서 지원되며, 지원비용을 초과하는 부분은 건축물 소유자가 부담해야 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신청서와 건축물대장 등 구비 서류를 갖추어 다음달 20일까지 건축물 소재지의 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1970년대 전후로 널리 보급된 슬레이트는 발암물질인 석면이 함유되어 있을 뿐 아니라 철거·처리에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 지정폐기물로 사업을 희망하는 주민들에게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며, 슬레이트 처리를 미뤄왔던 주민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