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동행복권, 로또 1117회 1등 당첨번호 3, 4,...
인천시, 2024년 가족센터 워크숍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교육활동보호 현장...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복무요원 표창

인천항만공사, 드론을 이용한 물류창고 재고 조사 실증 돌입

등록일 2022년12월08일 21시3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는 2020년 12월부터 추진 중인 ‘드론을 이용한 물류창고 재고 조사 자동화 서비스 개발’ 사업이 현장 실증 단계에 돌입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0년 11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구매조건부신제품개발사업 공동투자형 과제’로 최종 선정되었으며, 자율비행 드론 전문기업인 ㈜브룩허스트거라지와의 협약 체결을 통해 기술 개발 중이다.

 

IPA는 아암물류1단지에 위치한 물류창고에서 성과지표인 ▴배터리 자동교체 ▴자율주행 ▴화물의 바코드·라벨 인식률을 중점에 두고 이달 말까지 실증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라벨 인식률은 최소 천 번 이상의 시험 중 99% 이상의 성공률을 목표로 추진한다.

 

IPA는 이번 사업이 물류창고의 ▴재고 조사 비용 절감 ▴재고 데이터 정확도 향상 ▴재고 위치 시각화 등 경제성 및 효율성 개선과 더불어 ▴4차 산업기술을 적용을 통한 운영 기술 전환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항만공사 홍성소 건설부문 부사장은 “드론과 AI 기술을 접목한 이번 사업은 물류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작업자 안전 확보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현장의견 청취와 기술력 있는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인천항 물류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