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시, 2024년 가족센터 워크숍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교육활동보호 현장...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복무요원 표창
인천 중구, 김지선·김미경과 함께한 ‘명...

강화군, 2023 문체부 '생활체육시설 지원사업' 선정

등록일 2022년09월01일 22시1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강화군(군수 유천호)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2023년도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에 ‘서도면 근린생활형 다목적체육관 건립사업’이 선정돼 국비 10억 원을 확보했다고 1일 밝혔다.

 

본 사업은 문체부에서 매년 체육진흥기금을 활용해 체육시설들을 누구나 언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생활밀착형 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이다.

 

이번에 서도면(주문도)에 들어서게 되는 근린생활형 다목적체육관은 지상 1층 연면적 500㎡ 규모로 배드민턴, 탁구 등 선호도 높은 생활체육시설과 화장실, 샤워실, 주차장 등의 부대시설들이 조성될 예정이다.

 

2023년 착공해 2025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본 사업이 마무리 되면 도서지역인 서도면 주민들의 체육시설에 대한 갈증이 상당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강화군은 앞서 2019년에도 해당 공모사업에 선정돼 선원면 신정체육시설 부지에 생활체육센터(총사업비 23억 원)를 건립해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유천호 군수는 “강화군 13개 읍․면 중 유일하게 배편으로만 출입이 가능한 서도면에는 그동안 체육시설이 거의 전무한 실정이었다”면서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서도면 주민들도 체육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