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동행복권, 로또6/45 1127회 1등 당첨번호 1...
인천시, 프로야구 올스타전부터 식음료 매...
옹진군, 안전점검의 날 홍보 캠페인 실시
인천중구문화재단, 2024년도 중구 구립합창...

인천 남동구, 17일까지 베트남 시장개척단 참여 중소 제조업체 모집

등록일 2024년07월04일 18시5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시 남동구가 베트남 시장개척에 참여할 중소 제조업체를 모집한다.

 

4일 구에 따르면 오는 11월 5~8일 인천테크노파크와 함께 베트남 호치민으로 시장개척단을 파견해 수출상담회 개최, 우수기업 제품 샘플 전시, 현장 마케팅 등을 진행한다.

 

남동구 시장개척단은 중소기업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앞서 태국과 인도네시아를 방문해 눈에 띄는 성과를 얻은 바 있다.

 

이번 파견 국가인 베트남은 중국, 미국에 이어 제3위 교역국이자, 아세안 지역 내 대한민국 최대 개발 협력 파트너이다.

 

2024년 GDP 성장률 6.7% 전망에, 지속적인 성장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 남동구 기업 수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남동구는 이번 시장개척단을 통해 아세안 지역의 비즈니스 환경 구축 및 국내 기업의 수출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모집대상은 남동구 중소 제조기업으로 비즈OK (https://bizok.incheon.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17일까지다.

 

구는 관내 우수 중소기업 신규 발굴 및 시장성 평가 등을 고려해 수출 경쟁력이 우수한 총 15개 내외의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은 파견 기간 글로벌 바이어 매칭, 항공료(1인, 50%), 통역 등의 지원을 받는다.

 

박종효 구청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베트남과의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라며 “기업의 해외 진출 활성화와 판로 확대를 위한 구 차원에서의 행정 및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와 비즈OK 모집공고에 첨부된 자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