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병무지청(청장 유병호)은 23일 부천공업고등학교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각 군 모집병에 대한 홍보 및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관내 고교 중 부천고등학교는 최근 3년간 졸업생 중 해군 입영인원이 많은 학교로 각 군 모집병 홍보 및 설명회 대상 학교로 첫 번째로 선정되어 실시하게 되었다
설명회는 해군 및 해병대 모병관과 함께 진행하였으며 각 군에 대한 홍보 및 학생들이 졸업 후 진로 선택 시 군인이라는 직업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궁금증을 해결하는 것에 초점을 두었으며 이와 더불어 병역이행 시 도움을 줄 수 있는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에 대한 소개로 진행되었다.
이날, 병역이행 궁금증 해소로 학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고, 이에 부천공업고등학교는 입영전-복무중-전역 후 진로를 체계적으로 설계하도록 지원하는 병역진로설계센터를 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하였다.
인천병무지청은 작년 7월, 인천 연수구 송도동(인천대입구역 역사내 위치)에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를 개소·운영중이며, 인천·경기서남권 학생들에게 1:1 맞춤 병역진로상담과 군 생활 정보 및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병역진로설계 서비스가 필요한 학교나 단체는 온라인(병무청누리집) 또는 전화(032-454-2376)로 신청하면 된다.
유병호 지청장은 “앞으로도 관할 내 고등학교와 적극 협조하여 해군 등 각군 모집병 홍보 및 설명회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학생들이 병역진로설계로 전공과 적성에 맞는 군 복무를 미리 계획하여, 군 복무가 경력 단절이 아닌 성장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