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병무지청(청장 유병호)은 3일 인천소방고등학교(교장 장정호)에서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천병무지청과 인천소방고등학교가 작년 10월 26일 병역진로설계 활성화 협약에 따라 병역진로설계 상담 및 취업맞춤특기병 제도 홍보를 위하여 마련되었다.
’병역진로설계‘는 적성·전공·자격에 맞는 군 특기를 추천하여 군 복무 및 전역 후 진로까지 설계하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이며, 이날 인천소방고 학생 약 60명에게 1:1 맞춤 상담으로 군 특기를 찾아주고 개인에 맞는 병역설계를 하여 학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취업맞춤특기병은 전공과 연계된 분야의 기술병으로 군복무하는 현역 모집병 제도로써, 인천소방고등학교는 소방설비과 등 5개 학과가 취업맞춤특기병으로 입영이 가능하며, 군에서 경력을 쌓을 수 있는 장점과 전역 후 병무청 등 관계기관에서 사회진출을 지속 지원하고 있어 학생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센터는 인천대입구역의 역사 내에 위치하고 있어 방문이 편하고 사격 및 VR, 드론 게임 장비도 있어 일반인들도 즐겁게 이용이 가능하며, 병역진로설계 서비스가 필요한 학교(중고교 및 대학)는 온라인(병무청 누리집)이나 전화(032-454-2375)로 손쉽게 신청이 가능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