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테크노파크, 중소기업 지원기능 강화와 미래산업 육성에 만전

등록일 2024년01월29일 20시5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광역시는 지난 26일 유정복 시장이 서구 로봇랜드에 방문해 인천테크노파크(이하 인천TP)의 ‘2024년 핵심사업 업무계획 보고’를 받고 현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해 인천TP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경영실적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고, ‘중소기업융합 촉진 유공’ 중기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는 중소기업의 경영애로 발굴 및 상시지원 플랫폼인 ‘경영지원센터’ 조성,로봇산업 혁신 클러스터 조성,블록체인 허브도시 인천 조성 등 핵심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중소기업이 겪는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이를 상시 지원하기 위해 송도국제도시 미추홀타워에 ‘경영지원센터’를 연내 조성하고, 청라 로봇랜드 부지 내 조성된 로봇산업진흥시설에 로봇기업을 유치해 집적화하는 등 로봇산업 혁신성장 지원을 통한 기업경쟁력 확보를 추진한다.

 

이외에도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추진기반 마련,블록체인 허브도시 인천 조성,지역 맞춤형 일자리 매칭 지원,벤처·창업 생태계 고도화 등 핵심사업 추진을 통해 혁신생태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쓸 예정이다.

 

유정복 시장은 우리 인천이 지역내총생산 104조 규모를 돌파하고, 지난해 실질경제성장률 6%를 기록한 것은 관내 기업의 성장이 바탕이라며,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상 애로사항을 발굴·지원하는 등 인천TP의 기업지원 기능을 강화하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인천의 미래산업 육성과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사업추진에도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