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봉화군, 소나무재선충병 확산방지 위해 총...
인천시 크루즈산업발전위원회 위촉식 및 위...
인천 중구, 2023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서경덕 교수'전 세계 배포 등을 통해 국제...

대한체육회, 바레인NOC 및 헝가리NOC와 스포츠교류협정 체결

등록일 2022년10월21일 19시4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지난 20일 대한민국 서울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올림픽위원회연합회(ANOC) 총회(General Assembly) 기간 중 바레인NOC 및 헝가리NOC와 스포츠교류협정을 체결했다.

 

박춘섭 대한체육회 사무총장은 ANOC총회 기간 중 무스타파 알쿠헤지(Faris Mustafa AL-KOOHEJI) 바레인NOC 사무총장 및 라슬로 파비안(Laszlo FABIAN) 헝가리NOC 사무총장과 각각 스포츠교류 활성화를 주제로 면담을 진행하고 스포츠교류를 이어 나가는 데 뜻을 모았다.

 

이번 스포츠교류협정 체결을 계기로 선수단 합동훈련 및 친선경기 실시, 코치/심판 및 스포츠전문가 등 기술임원 교류, 국가대표 선수 우호 교류, 양국 NOC 간 교류, 스포츠 관련 정보제공 등의 체육교류 사업을 펼치기로 합의하였다. 더불어 상호 간 경기력 향상과 스포츠 발전을 위해 스포츠의과학, 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활성화하기로 하였다.

 

한편 제26차 ANOC총회는 1986년, 2006년에 이어 서울에서 세 번째로 개최되는 국제스포츠계의 주요 행사로 본 회의는 10월 19일(수)부터 20(목)까지 진행되었다. 204개 NOC에서 약 1,000여 명이 참가한 이번 총회 개최를 통해 대한민국의 스포츠 외교력을 강화하고 다가오는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를 홍보하는 계기로 거듭났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