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서구문화재단, ‘서구가 갤러리’ ···일상에 찾아온 미술작품

등록일 2022년09월30일 21시2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서구문화재단이 10월 카페, 버스정류장, 베이커리 등 생활밀착형 공간에서 지역작가의 시각 미술작품을 전시하는 ‘2022 서구가 갤러리’ 팝업전시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지역작가 작품의 전시, 유통 기회를 늘리고 주민에게 일상 속 예술 향유 기회를 위해 마련됐다. 재단은 공모를 통해 작품을 선정했다. 처음 전시가 열린 지난해에는 6만여명이 넘는 주민이 친숙한 공간에서 지역작가의 작품을 감상했다.


올해 전시는 서구 곳곳 총 10곳에서 전시가 열린다. 검단에서는 자미궁 제빵소-강혜정, 카페 요일-청화, 검암·경서에서는 카페 아라-김문선, 인천 2호선 검암역 환승통로-이시내, 청라에서는 아날로그 클래식-이기라, 카페 리본-문지혜, 가정·석남에서는 안착프레스 서점 안착-이주희, 그로잉 라운지-이기영, 가좌에서는 DPVD드폴비다-한아영, 인천 2호선 인천가좌역-최유림 등 공간과 작가가 매칭되어 참신한 조화를 이루는 색다른 전시가 진행된다.


이어 오는 12월에는 정서진아트큐브에서 서구가 갤러리 아트페어가 개최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전시에 참여한 작가들의 작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라며 “미술 애호가는 물론 미술품 구입에 관심이 있는 초보 컬렉터라면 방문해볼 만하다”고 말했다.


이어 “미술작품이라는 매체가 전문 갤러리에서만 접할 수 있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우리의 친근한 일상의 장소에서 접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