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강화읍 농가 첫 모내기… 본격적인 벼농사 ...
인천 중구 ‘덕교항 어촌뉴딜300’ 사업 첫...
인천 부평구, 부평문화로 조성사업 준공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칠엽수 긴급 병...

인천 남동구, 불법 옥외광고물 한시적 양성화 추진

등록일 2022년05월16일 23시2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시 남동구는 옥외광고물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불법 간판의 한시적 양성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허가나 신고 없이 불법으로 설치된 간판을 사업주의 자진신고를 통해 사후 허가 및 신고 처리해 합법화하는 내용이다.

 

무분별하게 설치된 불법 간판을 관리해 안전하고 깨끗한 도시경관을 만드는 것이 목적으로, 자진신고 기간은 오는 9월 30일까지이다.

 

대상은 관련 법률에 따른 허가·신고 없이 설치된 고정식 옥외광고물 또는 기존 허가·신고 기간이 만료됐지만 연장하지 않은 벽면·돌출·지주 이용간판, 옥상 간판 등이다.

 

구는 자진신고 기간 허가·신고를 신청한 불법 간판은 안전 점검을 거쳐 사후 허가나 신고처리 등을 통해 적법한 광고물로 등록할 계획이다.

 

반면 양성화 기간 내 허가·신고를 하지 않거나 자진 철거를 하지 않는 불법 고정광고물은 강력한 행정처분을 할 계획이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이번 사업 추진으로 광고물의 제도권 유입을 통해 체계적 관리 및 올바른 광고 문화를 정착하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시환경을 만드는 데 주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