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병무지청(청장 유병호)은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인천폴리텍대학(학장 이상호)에서 주최하는 교내 축제에서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천병무지청이 인천폴리텍대학과 지난 3월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군 입영을 앞둔 학생들에게 ’병역진로설계‘ 서비스와 취업맞춤특기병 등 모집병 제도 홍보를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인천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 4명의 전문상담관이 학생들의 전공·적성·자격에 맞는 군특기를 추천하고 맞춤 상담을 하였으며, 각 군 모병관과 함께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또한, 유병호 청장이 행사장을 방문하여 ”입영 전부터 전역 후까지 과정을 관리하고 지원하는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를 통해 군 복무가 사회진출의 디딤돌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학생들을 응원하였다.
병역진로설계 상담을 받은 한 학생은 ”전공에 맞는 특기로 원하는 시기에 군에 입영할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는데, 자세한 상담과 함께 군 지원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가산점까지 받을 수 있어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인천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는 지난 해 7월 개소하여 병역진로설계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인천대입구역의 역사 내에 위치하고 있어 방문이 편하고, 사격 및 VR, 드론 게임 장비도 있어 학생들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즐겁게 이용할 수 있다.
병역진로설계 서비스가 필요한 학교(중고교 및 대학)는 온라인(병무청 누리집) 또는 전화(032-454-2376)로 언제든지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