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형 직업교육 혁신지...
인천 부평구보건소, 청천초등학교에서 등굣...
인천 부평구,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
인천교통공사, 사내 디지털인재 ‘DT과제해...

인천 남동구의회, 제284회 임시회 활동 마무리

등록일 2023년02월22일 21시1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남동구의회(의장 오용환)는 지난 22일 오전 11시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284회 임시회 9일간의 의사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3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 청취와 남동구의회 의원 교육 연수에 관한 조례안 등 총 21건의 안건을 최종 의결했다.

 

지난 14일 1차 본회의에서 이연주 의원과 이정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집행부에 현안 해결을 위한 대책 마련을 촉구하였다.

 

이연주 의원은 주민자치 간사활동비 예산 복원에 대한 집행부의 노력을 촉구하였고 이정순 의원은 얼마 전 남동구 아동학대 사망사건 발생한 데에 따른 심각성과 경각심을 고취하며 더 이상의 학대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집행부에 근본적이고 제도적인 해결책 방안 마련을 촉구하였다. 

 

또한 2차 본회의에서도 5분 발언을 통해 전용호 의원은 최근 남동구와 길병원이 ‘주차 및 장례편의시설 증축 계획‘을 변경하기로 합의한 데에 따른 집행부의 중재 노력에 감사를 표시하였고, 김은숙 의원은 지난 주민자치 간사활동비 예산 삭감 논란과 관련하여 입장을 표명하였다.  

 

한편 남동구의회는 오는 4월 4일부터 4월 18일까지 15일간 제285회 임시회를 개회하여 2022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결과 보고 및 2023년도 제1회 추경예산안 등을 심의할 예정이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