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안양시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해 5월까지 입사한 신규공무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업무시스템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시청 8층 정보화교육장에서 지난 14일, 21일에 2회에 걸쳐 홈페이지시스템 , 행정정보시스템(행정망・새올・온나라・클라우드저장소 등) , 공간정보시스템 , 통신시스템(모바일행정전화・전화녹취・문자알림 등) , 빅데이터시스템 , SNS 홍보시스템 등에 대해 교육했다.
이번 교육은 정보통신과를 비롯해 스마트도시정보과, 홍보기획관 등 부서와 협업으로 이뤄졌다.
각 업무시스템을 담당하는 주무관들이 직접 사내 강사로 참여해 눈높이에 맞는 강의를 펼쳤다. 사내 강사들은 업무시스템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잘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전수했다.
이번 교육은 신규공무원의 대시민 업무처리에 필요한 업무정보시스템 활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공간정보시스템의 드론 3차원(3D) 지도, 빅테이터 시스템의 데이터로 보는 안양 및 청년 챗GPT, 카카오톡 안양시 채널 및 영화할인 혜택 등 새로운 내용에 대해 호응이 높았다.
이날 참여한 한 신규공무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업무시스템에 대해 더욱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됐다”며 “몰랐던 새로운 기능도 알게 되어 실무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으로 업무수행 능력을 한 층 더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통해 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