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하대, ‘2024년 연구실 안전 유공’ 기관...
인천 동구, 구립요양원 건축기획 용역 중간...
인천병무지청장, 서우실업(주) 방문, 산업...
인천시, 아동학대 대응인력 역량 강화 나서

인천병무지청장, 서우실업(주) 방문, 산업기능요원과 소통

등록일 2024년11월26일 19시0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병무지청(지청장 윤관식)은 26일 인천 남동구에 소재한 병역지정업체 서우실업(주)(대표이사 이동기)을 방문하여 복무 중인 산업기능요원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우실업(주)은 1993년 1월에 설립된 이후 상수도와 관련된 주철제상수도관 이탈방지압륜, 수도계량기보호통 등을 생산하고 있는 기업으로 2001년에 병역지정업체로 선정되어 현재 2명의 산업기능요원이 복무하고 있다.

 

산업기능요원 제도는 병역자원 일부를 필요 인원 충원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국가산업의 육성·발전과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병무청장이 선정한 병역지정업체에서 연구 또는 제조·생산인력으로 활용하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며 복무기간은 현역대상은 34개월, 사회복무요원소집대상자는 23개월이다.

 

인천병무지청 관할 지역에는 현재 1,666여 명의 병역의무자가 산업기능요원으로 복무하고 있다. 

 

윤 지청장은 산업기능요원들의 생산 현장을 방문하여 산업기능요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지는 한편, 이 대표이사와의 환담에서 “청년 일자리 확대 등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고 산업기능요원 권익 보호를 위해 애쓰는 업체장의 노력에 감사”를 전했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산업기능요원의 안정적인 근무환경 조성과 권익 보호 향상을 위해 현장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추진하여 산업기능요원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성실히 복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