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하대, ‘2024년 연구실 안전 유공’ 기관...
인천 동구, 구립요양원 건축기획 용역 중간...
인천병무지청장, 서우실업(주) 방문, 산업...
인천시, 아동학대 대응인력 역량 강화 나서

인천 중구 ‘지방세 전자송달 서비스’ 적극적인 이용 당부

등록일 2023년02월22일 21시2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세금고지서를 종이 대신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는 ‘지방세 전자송달 서비스’에 대한 구민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당부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방세 전자송달 서비스’는 지방세 세금고지서를 방문 또는 등기우편 등으로 수신해야 했던 과거 방식에서 탈피,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더욱 편리하고 쉽게 받아볼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위택스(www.wetax.go.kr) ,간편결제앱(카카오페이, 네이버, 페이코) ,13개 금융사 앱(농협․기업․국민․하나․신한․부산․대구․광주․전북․경남은행, 새마을금고, 케이뱅크, 금융결제원) ,카드사 앱(삼성, 신한카드)을 통해 신청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고지 내역을 한눈에 확인해 손쉽게 납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우편물 분실 및 주소변경으로 인한 미송달 우려가 없어 납부 기한을 놓칠 위험이 적고, 본인만 열람할 수 있어 개인정보유출 위험에서도 안전하다. 

 

특히 세액공제 혜택도 있다. 세액공제는 전자송달과 자동이체 중 한 가지만 신청할 시 고지서 1장당 800원, 두 가지 모두 신청할 땐 1,600원을 공제해 준다. 

 

공제 가능 세목은 등록면허세(면허분 1월), 자동차세(6월․12월), 재산세(7월․9월), 주민세(개인분 8월)로, 신청한 다음 달부터 적용된다.

 

중구 관계자는“편리하고, 안전하고, 세액공제 혜택은 물론 환경보호까지 실천할 수 있는 전자송달 서비스를 많이 신청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