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강화군, 북한 소음 피해 방음시설 지원
인천시학교안전공제회, 교육공동체가 함께...
인천 부평구, ‘2024년도 공공기관 종합청...
인천 부평구, 2024 주민참여예산 운영성과 ...

인천시 '안전감찰 지역 전담기구 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등록일 2024년12월05일 18시4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시(시장 유정복)는 5일 인천시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안전감찰 지역 전담기구 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해 금년도 안전감찰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내년도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김성훈 시민안전본부장의 주재로 진행됐으며, 안전 분야 부패 근절과 관계기관 간 협업 확대를 통해 재난안전 감시망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회는 인천시, 군·구, 공공기관 등 32개 관계기관의 안전 및 감사 관련 부서장급 공무원과 전문가 등 총 54명으로 구성돼 있다.

 

인천시는 올해 ►겨울철 민자고속도로 제설대책 ►봄철 산불 예방대비 관리실태 ►도시공원 안전관리 실태 ►풍수해·폭염 재난관리 실태 ►공공시설 전기 안전관리 실태 ►집중안전점검 이행 실태 ►도로교통시설 안전관리 실태 ►공공체육시설 안전관리 실태 등을 중점적으로 감찰해 총 139건의 개선 및 시정 조치를 요구하는 성과를 거뒀다.

 

내년에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자동심장충격기(AED) 관리 실태 ►자전거도로 안전관리 실태 등을 중점적으로 감찰해 안전 수준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특히, 각 지역 재난관리 책임기관인 공사·공단 등은 이번 회의에서 올해 안전관리 주요 실적과 내년도 중점 추진 과제를 발표하며 협력 강화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김성훈 시 시민안전본부장은 "지역 내 재난관리 책임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더욱 강화된 안전감시 체계를 구축하겠으며 안전감찰을 통해 위법 사항을 적발하고 불합리한 제도를 신속히 개선하여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한 생활환경을 만들겠다"라고 강조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