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추...
강화군 소창체험관에서 ‘소창으로 소풍가...
인천 남동구, 소래포구 상행위 개선을 위한...
옹진군, 2024년 9월 정기분 재산세 부과

인천 남동구, 소래포구 상행위 개선을 위한 합동점검. 캠페인

등록일 2024년09월13일 19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시 남동구가 소래포구 불법 상행위 근절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남동구는 가을철 수산물 집중 판매 시기를 맞아 지난 12일 소래포구 어시장 일대에서 상행위 개선을 위한 관계부서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중점 점검 사항은 수산물 원산지 표시 위반, 식품접객업소 위생관리 위반, 계량기 불량, 불법 노점 및 적치물, 불법 건축물 등이다. 

 

이번 점검은 남동구가 올해 3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소래포구 어시장 상행위 개선 대책에 따라 추진됐다.

 

구는 3월부터 현재까지 매주 어시장 현장점검을 벌여 과태료 21건, 이행강제금 28건, 행정대집행 1건, 시정조치 32건, 개선명령 68건 등의 행정처분을 했다. 

 

더불어 구는 이날 합동점검과 함께 상행위 개선 캠페인 활동을 병행해 상인들이 반드시 준수해야 할 사항을 홍보물로 제작‧배부했다. 

 

주요 캠페인 내용은, 투명한 가격정보 게시, 과도한 호객행위 금지, 저울 속이기 금지, 수산물 바꿔치기 금지 등이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9월 본격적인 꽃게철 시작과 소래포구 축제를 맞아 많은 손님이 소래포구를 찾을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이번 기회에 상인들의 적극적인 자정 노력으로 소래포구 어시장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회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