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병무지청(청장 윤관식)은 이달 23일, 24일 양일간 오전·오후 4회에 걸쳐 인천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에서 인천지역 중학생 대상으로 ”병역진로 체험 행사“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천광역시교육청의 「2024 인천 현장 직업체혐의 날」 사업에 인천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가 진로체험처로 올해 선정되어, 교육청에서 접수 받은 『여름방학 진로체험』 희망 중학생들에게 센터에서 병역진로 및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각 군 모병관이 직업으로서의 군의 업무와 역할, 복지혜택 등 각 군의 특장점을 소개함으로써 군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전시관을 견학하며 병역의무의 중요성과 병역이행과정을 미리 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며, 체력측정 및 군복 입어보기를 통해 군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 사격, VR, 팝드론 등 군 체험 장비는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특히 레이저스크린 사격 장비를 이용한 ’미니사격대회‘를 진행하였는데, 인천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로 학생들의 호응이 좋았으며, 사격대회 우수자에게는 시상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였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인천대입구역(인천지하철 1호선) 내에 위치한 센터는 접근성이 좋고, 사격 및 VR, 드론 장비가 있어 학생들의 진로체험학습 공간으로 활용 가능하니 병역진로설계 체험을 원하는 학교나 단체는 온라인(병무청 누리집)이나 전화(032-454-2376)로 신청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