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형 직업교육 혁신지...
인천 부평구보건소, 청천초등학교에서 등굣...
인천 부평구,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
인천교통공사, 사내 디지털인재 ‘DT과제해...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유휴부지 활성화 워킹그룹 발족

등록일 2022년06월26일 21시1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는 인천항의 유휴부지를 활성화하기 위해 ‘인천항 유휴부지 활성화 워킹그룹’을 발족하고, 공사 대회의실에서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워킹그룹은 외부 전문가 4명과 IPA 직원 2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날 킥오프 회의를 시작으로 오는 9월까지 인천항 유휴부지에 대한 ▴환경 분석 ▴국내 우수사례 공유 ▴사업계획 구상 ▴운영·관리 방안 도출을 위해 함께 논의하게 된다.

 

첫 검토 지역은 인천 북항 배후단지 남측(인천시 서구 원창동 437-5) 내 2013년에 조성된 25,114.7㎡ 규모의 근린공원이다. 해당 공원 인근에 제3연륙교가 개통되면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보이나, 현재 인근 근로자 및 주민의 이용이 저조해 활성화 대책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워킹그룹은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해당 부지를 체육공원 등 특색있는 공원으로 조성하는 방향을 검토하기로 했다.

 

인천항만공사 김성철 물류사업실장은 “워킹그룹 운영을 통해 유휴부지의 최적 활용방안이 모색되길 바란다”며, “활용도가 낮은 부지를 지속 발굴·활용하여 지역주민 생활환경 개선과 지역발전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