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중구, 삼목항 어촌뉴딜300사업 1단계 PE부잔교 조기 마무리

등록일 2022년05월26일 21시0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중구는 26일 '삼목항 어촌뉴딜300사업'의 1단계 사업인 PE부잔교 설치를 당초 목표보다 6개월 앞당겨 조기에 마무리했다.

 

구는 올해 3월 22일 삼목항 어촌뉴딜300사업 1단계 사업 기공식을 시작으로 어업인의 안전을 위한 길이 60미터, 넓이 2.5미터의 PE부잔교 설치를 추진해왔다.

 

이번 PE부잔교 설치는 중구가 추진하는 삼목항 어촌뉴딜300사업의 위·수탁사인 한국농어촌공사 김포지사에서 발주해 약 2개월간의 작업 끝에 완성시켰다.

 

삼목항 PE부잔교는 타 지역의 PE부잔교와는 다르게 스테인리스 기둥을 제방과 고정해 파도가 높거나 바람이 심하게 부는 날씨에도 보다 안전하게 정박할 수 있도록 안전성을 높였다.

 

김경은 농수산과장은 “그동안 삼목항 어업인들은 자체적으로 제작한 목재 잔교를 사용하여 수산물 하역작업과 어선 정박 시 안전사고에 노출되어 있었다”며 “이번 삼목항 PE부잔교 설치를 통해 어선을 보다 안전하게 정박시킴과 동시에 하역작업 시 어업인의 안전성을 한단계 끌어올려 삼목항 내 안전사고 예방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어, 삼목항을 터전으로 활동하시는 어업인들에게 큰 선물을 드린 것 같아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중구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2단계 사업을 조속히 추진해 삼목항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