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시, 2024년 가족센터 워크숍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교육활동보호 현장...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복무요원 표창
인천 중구, 김지선·김미경과 함께한 ‘명...

인천 서구, 마전역사 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등록일 2022년03월30일 23시0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유동 인구가 많고 접근성이 좋은 인천 2호선 마전역 역사 내 무인민원발급기를 새로 설치하고 29일부터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서구 관계자는 “연중무휴로 이용 가능한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로 동 행정복지센터와 거리가 있어 불편을 겪던 주민들이 편리하게 민원 업무를 처리하고 혼잡했던 행정복지센터 창구 업무를 분산시켜 대기시간이 감소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음성안내와 점자키패드, 화면확대 기능, 휠체어 이용을 감안한 기기조작 등 편의 기능을 제공해 취약계층의 편의성을 높였다”고 덧붙였다.


구는 서구청사 및 동 행정복지센터에 더해 서인천세무서, 지하철 역사, 의료기관 등 총 34곳에서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한다.


6시부터 11시까지 운영되는 무인민원발급기는 신분증 없이 지문인식으로 주민등록 등·초본, 토지(임야)대장, 자동차등록원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납세증명서, 건강보험증명서, 고용·산재보험 증명서, 여권발급기록증명서 등을 대면 창구보다 최대 50% 감면된 수수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단, 교육제증명, 가족부·제적부 발급 서비스는 개시 예정이며 부동산등기부등본은 발급이 불가하다.


서구 관계자는 “무인민원발급기 신규 설치로 비대면 행정수요에 대응하고 신속한 민원 서비스 제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설치 후에도 발급기를 수시 점검·관리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