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형 직업교육 혁신지...
인천 부평구보건소, 청천초등학교에서 등굣...
인천 부평구,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
인천교통공사, 사내 디지털인재 ‘DT과제해...

인천서구선관위,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관련 회계실무 교육 실시

등록일 2022년03월28일 22시1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 인천서구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25일 금요일 오후2부터 4시까지 4층 회의실에서 예비후보자의 회계책임자, 예비후보자후원회 회계책임자를 대상으로 투명한 정치자금 질서 확립을 위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정치자금 회계실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예비후보자 및 후원회의 회계책임자는 동 교육을 통해 지방선거의 정치자금을 정확하게 집행하고 정치자금 운영의 투명성을 제고하도록 정치자금 회계실무, 정치자금회계관리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방법, 선거비용 보전, 후원회 제도 및 후원금의 모금․기부에 대한 안내를 받았다.


또한 정치자금법에 따르면 지방선거의 정치자금 수입·지출은 원칙적으로 관할 선거관리위원회에 신고된 회계책임자만이 할 수 있으며, 회계책임자는 신고된 예금계좌를 통해 정치자금을 수입·지출할 수 있다.


인천서구선관위는 예비후보자의 회계책임자 등은 정치자금법에서 정한 회계처리 절차를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정치자금의 수입·지출내역을 공개하여 투명성을 확보하고 정치자금과 관련한 부정을 방지함으로써 민주정치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정치자금법의 취지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엄중 조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