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시청 편의점, 어르신들과 함께‘GS25 ...
인천 미추홀구, 영유아 대상 ‘아이사랑꿈...
봉화군 보건소, 치매보듬마을‘치매파트너 ...
인천 서구의회, 제266회 임시회 개회

옹진군 수산종자연구소 준공식 개최

등록일 2022년03월25일 23시1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옹진군은 어업자원 회복 및 종자보급체계 강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목적으로 옹진군 대청도에 수산종자연구소를 건립하고 3월 24일(목)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은 인천광역시장, 옹진군수, 지역주민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으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방역소독, 마스크 착용 확인 등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준공식 행사는 경과보고에 이어 기념사, 축사와 함께 준공을 기념하기 위한 테이프커팅 및 기념촬영 등 참석자 모두의 축하 속에 진행됐으며, 시설 내외부 관람을 끝으로 준공식 행사가 마무리 됐다.

 

옹진군 수산종자연구소는 총 45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약 5,000㎡의 부지에 종자배양동, 연구동 및 부속시설 등을 건립하였으며, 4월부터 본격적인 종자 생산업무를 시작하여 연간 꽃게 약200만미, 점농어 약20만미를 생산‧방류할 계획이다.

 

특히, 어족자원 고갈과 중국어선 불법조업 등으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해5도 어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옹진군 관계자는“서해5도 지역은 인천‧경기 연안해역과 환경적 차이가 커서 지역생태에 맞는 수산종자의 연구‧육성이 절실하게 필요한 상황이고, 우량 수산종자를 연구‧육성하여 수산자원회복 및 어업인 소득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향후 명실상부한 지역 연구소로 거듭나도록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