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동행복권, 로또 1118회 1등 당첨번호 11, 1...
인천중부소방서 119구조대, 인명구조사 자...
강화읍 농가 첫 모내기… 본격적인 벼농사 ...
인천 중구 ‘덕교항 어촌뉴딜300’ 사업 첫...

인천 남동구 서창도서관, 지역작가 양성을 위한 ‘슬기로운 작가생활 시즌 3’ 운영

등록일 2022년02월11일 22시3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시 남동구 서창도서관은 다음 달 5일부터 글쓰기 프로젝트인  '지역작가 양성 프로그램-슬기로운 작가 생활:시즌 3'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3년째인 이번 사업은 전문작가(이병국)를 초빙해 장르별(시,소설,에세이,서평) 글쓰기 기법을 배우고 함께 글을 쓰며 첨삭· 퇴고·합평과 편집회의를 통해 수강생이 쓴 글을 공동창작집으로 발간·배부한다.

 

실시간 화상강의(ZOOM) 방식으로 진행되며, 교육 완료 후에는 작품 발표회와 구립도서관 순회 전시가 이뤄진다.

 

서창도서관 관계자는 “직접 참여하는 창작 글쓰기 활동을 통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으며, 도서관과 지역주민, 작가가 문학으로 소통하고 인천 관련 글감 소재 발굴 및 지역형 스토리 개발이 활발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12명으로, 2월 15일부터 남동구립도서관(www.namdonglib.go.kr) 홈페이지를 통해 남동구 주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