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광주 동부소방서, 겨울철 화목보일러, 난로 등 안전사용 당부

등록일 2022년02월10일 22시0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광주 동부소방서는 겨울철 건조한 날씨로 인해 화재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겨울철 화목보일러, 난로 등 사용 시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소방청에 따르면 최근 10년간 난방 등 계절용품 화재는 총 19,210건으로 이 중 화목보일러가 3,751건, 열선 3,131건, 전기장판·담요 등 2,443건, 전기히터 2,186 순으로 나타난다.

 

화목보일러의 경우 주로 땔감을 구하기 쉬운 농·산촌 지역 중심으로 설치되어 있는데 그로 인해 화재 발생 시 인근 산림으로 번질 가능성 또한 함께 높아진다.

 

석유난로, 열선, 전기장판 및 담요, 전기히터 등은 농·산촌은 물론이고 도심지역, 전통시장 등 어디에서나 많이 사용되는데 단시간에 전기를 사용하여 주위 온도를 높일 수 있어 겨울철에는 우리가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제품들이다.

 

그에 따른 사고 또한 많기 때문에 반드시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안전 수칙 주요내용으로는 화목보일러 근처 불에 타기 쉬운 장작 또는 인화성 물질 보관하지 않을 것, 연료 넣은 후 투입구를 반드시 닫아 불씨가 날리는 것을 방지, 난로가 넘어질 경우 전원이 차단되는 안전장치 제품 사용 , 난로가 켜져있는 상태에서 주유 금지, 난로·열풍기 주위에 인화성 물질 두지 않기, 장시간 사용하지 말고 한 두 시간 사용 시 10분 정도 꺼두기 등이다.

 

동부소방서 관계자는 “겨울철 난방용품으로 인한 화재는 사용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사용 후 외출할 때 등 지속적으로 난방용품에 대한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