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동구, 보건소 선별진료소 신속항원검사 시행

등록일 2022년01월27일 22시1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오미크론 대응 단계 전환이 본격 시행에 따라 오는 29일부터 보건소 선별진료소에 신속항원검사소를 병행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역학 관계가 없는 만60세 미만 단순 진단검사자 등을 대상으로 별도 자가진단키트를 활용한 신속항원검사를 실시하고 양성 반응이 나오면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추가 이행하는 방식이다.

 

검사 결과 음성일 경우 코로나 검사는 종료되며 증명서 발급을 요청할 경우 방역패스용 음성확인서를 현장에서 바로 발급받을 수 있다. 방역패스용 음성확인서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24시간 되는 날의 자정까지 유효하다.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자, 의사유소견자, 만60세 이상, 신속항원검사 양성자, 감염취약시설 선제검사 대상자(요양병원 등 고위험시설 근무자, 휴가 복귀 장정) 등 고위험군 대상 주민은 기존처럼 선별진료소에서 PCR검사를 받으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자가진단키트 검사소 운영을 통해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선별진료소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감염 확산 중대 고비인 설 연휴를 앞두고 오미크론 차단을 위한 방역관리에 총력을 기울여가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