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20일부터 오는 28일까지 관내 (예비)사회적기업·마을기업·사회적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기업들을 대상으로 '2022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청년일자리사업은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며, 구는 관내 청년과 기업을 연계해 적합한 청년일자리를 발굴·제공하기 위해 업체별 청년 인턴 인건비 지원 및 직무강화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직무내용은 영상 편집 기술을 이용한 컨텐츠 제작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 천연 재료를 이용한 DIY제품 제작 및 교육 운영, 웹디자인 능력을 활용한 문화·예술 전시기획 및 홍보 등 직무 경험이 실질적 취(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분야로 해당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참여 신청 기업은 서류심사를 통해 2월 중 선발되며, 참여 기업 선정 후 동구 청년을 대상으로 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선발된 참여자들은 사회적기업 및 사회적 경제 연계 청년 인턴으로 근무를 하게 된다.
허인환 구청장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을 통해 지역 청년에게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 정착을 도모하고, 기업에는 인건비를 지원함으로써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구비서류 등을 지참하여 동구 주민자치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