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 서구 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는 ‘2022년 서구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사업’ 공모를 공고하고 오는 2월 10일부터 25일까지 지원신청을 받는다고 13일 밝혔다.
‘마을공동체만들기 지원사업’은 지역사회 내 다양한 마을공동체 형성과 활성화를 위해 사업에 따라 최소 1백만 원부터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해 주민 주도적으로 공동체를 운영하도록 돕는 사업이다.
올해 일반공모 공동체형성형, 공동체활동형, 마을네트워크형과 기획 공모, 커뮤니티 케어형, 건강한 먹거리형으로 유형별로 선정해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서구지역에서 생활하는 3인 이상의 주민 모임 또는 공동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하고자 하는 자는 내달 10일부터 25일까지 이메일(seo_maeul@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서구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는 지원사업을 신청하는 주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센터 유튜브 채널에 온라인 사업 설명회 영상을 게시하고 더불어 오는 2월 10일부터 24일에는 오프라인 사전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사전 컨설팅은 1월 14일부터 21일까지 신청하면 참석할 수 있다.
서구 센터 관계자는 “작년 마을 곳곳에서 주민 스스로가 마을 개선을 위한 마을공동체 활동이 다양하게 진행됐다”며 “올해에도 더 많은 서구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마을 활동이 활발하게 이뤄져 행복한 서구마을이 만들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모집공고는 서구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와 인천광역시 서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