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테크노파크-중국 산동알루미늄대학, 로봇산업 육성 협업 업무협약

등록일 2022년01월06일 22시1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와 중국 산동알루미늄대학(산동대)은 6일 오후 인천 청라국제도시 로봇타워 22층 회의실에서 로봇산업 육성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인천TP와 산동대는 인천시와 웨이하이(威海)시의 로봇산업 육성 전담기관으로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두 도시 간의 로봇산업 육성정책개발, 기업 교류, 기술협력 등에 힘을 모으게 된다.

 

이 같은 전략적 협력은 미래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로봇산업의 세계 최대시장인 중국에 인천지역 기업의 진출을 늘리는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인천시와 웨이하이시는 한중 FTA 지방경제협력 시범도시로 지난해 10월 로봇 분야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인천TP 관계자는 “인천과 웨이하이시는 지난 2019년부터 한중 로봇기업 상담회, 로봇산업 포럼 등 교류 활동을 꾸준히 벌이고 있다”며 “앞으로 협력을 더욱 강화해 국내 로봇기업의 중국 시장진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중국 산동대는 세계 500대 기업인 중국알루미늄그룹이 25억 위안(한화 4천600억 원)을 들여 지난 1958년 설립한 기술기반의 전문 교육기관으로 중국 정부로부터 고기능 인재양성 시범대학, 현장실습제도시범대학으로 지정됐다. 기계공학, 공업용 로봇, IT, 빅데이터 응용, 소재공학 등 학부에 1만5천여 명이 재학하고 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