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굴포천 자연형하천 대청소 행...
인천 서구, 음식문화거리 다국어 ‘맛’ 지...
인천 남동구, 2025년 국정평가 대비 준비상...
인천 동구, 제7회 동구 어린이 Dream Festi...

인천테크노파크, 인천시와 ‘인천 파브 기업 협의회’ 개최

등록일 2021년12월14일 22시4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와 인천시는 14일 오후 송도국제도시 홀리데이인호텔에서 파브(PAV·개인용 항공기)산업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 파브 기업 협의회’를 열었다.

 

PAV(Personal Air Vehicle)는 지상과 공중의 교통망을 이용해 이동할 수 있는 미래형 개인 운송기기로, 인천시는 이를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육성키 위해 다양한 사업을 벌이고 있다.

 

파브산업 육성을 위한 민관협력 체계 강화 등을 위해 마련된 이날 협의회에서는 ‘인천의 파브 기술 및 기업·산업 현황’과 ‘파브 상용화 대응 기술 및 인증 인프라’를 소개했다.

 

이어 인천시의 올해 파브산업 지원 현황과 새해 추진 방향 등을 자세히 설명한 뒤 기업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이를 파브 분야 지원사업에 최대한 반영키로 했다.

 

한편, 인천시는 PAV 및 하늘을 나는 에어택시로 대표되는 UAM(Urban air mobility·도심항공교통) 개발 등의 내용을 담은 정부의 K-UAM 로드맵에 발맞춰 관련 산업 육성 및 상용화를 위한 시헙·인증, 기술개발, 판로개척 등 기업지원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미국 투자회사 모건스탠리에 따르면 글로벌 UAM 시장 규모는 2040년 1조5천억 달러(1천773조 원)로, 해마다 연평균 30%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