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
인천교통공사, 사내 디지털인재 ‘DT과제해...
인천 연수구, 노인일자리 참여자 통합 문화...
인천병무지청, 부천공업고등학교에서 각 군...

인천 중구, 2022년 여성가족부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

등록일 2021년12월13일 22시4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2022년 여성가족부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인프라 구축을 위한 1억여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학교 밖 청소년의 능동적 학업복귀와 자립지원을 위한 전용공간 조성에 나선다.

 

중구는 국비 7,000만원과 시비 등 총 사업비 1억 원을 확보함으로써 학교 밖 청소년들의 접근이 쉽고 자유롭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학습·놀이·또래 간 소통이 가능한 전용공간을 동인천동 행정복지센터 3층에 조성할 계획이다.

 

이곳에는 개인학습 및 인터넷 수강이 가능한 스터디카페와 개인 및 집단상담 공간, 자율 이용공간 및 프로그램실 등을 구성해 위기청소년 및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 및 진로계획, 또래 소통 등 교육과 자립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인천시교육청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말 중구 내 학업중단 청소년은 217명이며 이중 해외 출국을 제외한 학교 밖 청소년은 166명에 달한다.

 

이번 전용공간 조성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검정고시 지원, 대학진학정보 제공, 진로탐색 및 직업교육 훈련 등)지원에 보다 더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어 학생들의 교육 및 자립지원에 대한 만족도를 크게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홍인성 구청장은“본 시설이 위기 청소년과 학교 밖 청소년의 교육과 자립을 지원하는 구심점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학교 밖 전용공간 조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