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 미추홀구, 인천시 개최 ‘민관협치 우수사례 발표대회’ 최우수상과 장려상 수상

등록일 2021년12월01일 21시5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 민관 협치 사례가 인천시가 개최한 ‘민관협치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인천시 민관협치 우수사례 발표대회는 민관 협치 사업 추진 과정과 성과 사례 공유를 통해 시민과 공무원들 협치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협치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최우수상 수상 사례는 ‘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공동체정원’이다. 악취와 무분별한 텃밭 경작으로 인근 주민들 민원이 끊이지 않았던 약 1만8천 평방미터 완충녹지를 주민참여 정원디자인 워크숍과 마을정원사 양성과정을 통해 공동체정원으로 탈바꿈한 사례다.

 

지금은 인천 최초 도시농업공원으로 지정돼 가족 참여 계절꽃심기, 정원가드닝, 가족 텃밭 분양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마을정원사는 사회적협동조합으로 발전시켜 운영 지속가능한 환경을 조성했다는 점에서 민관 협치 발전 방향을 제시하기도 했다.

 

장려상을 수상한 ‘민관협치로 꽃피우는 염전골 마을센터’ 운영 사례는 주민공동이용시설을 주민들이 자발적 관리와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민관 혼합방식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스스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해 지역 내 마을공동체들 거점 공간 역할, 마을봉사활동 등을 추진하는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정식 구청장은 “협치 미추홀을 선포한 올해에 뜻깊은 소식에 감사하다”며 “주민과 행정이 함께하는 협치 성과들이 잘 나타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

 

미추홀구는 올해 ‘협치미추홀’을 시작하는 선포식을 개최하고 협치활동가 및 공무원 교육, 온라인 공론장을 개최하는 등 주민과 함께 만드는 협치 행정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지속가능한 민관협치 구정을 만들고 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