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형 직업교육 혁신지...
인천 부평구보건소, 청천초등학교에서 등굣...
인천 부평구,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
인천교통공사, 사내 디지털인재 ‘DT과제해...

옹진군 ‘인천시 민관협치 우수사례 발표대회’ 장려상 수상

등록일 2021년11월26일 22시0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옹진군(군수 장정민)은 24일 인천시 주관으로 열린 ‘제1회 인천시 민관협치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신도 바다역 내 특산물 판매장 설치’를 우수사례로 발표하여‘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인천시 민관협치 우수사례 발표대회’는 인천시 내 민관협치 우수사례를 발굴해 협치에 대한 인식 확대와 관심을 높이기 위하여, 협치 전문가들의 서면 심사를 통과한 10건의 우수사례를 중심으로 올해 첫 개최 된 행사이다.

 

옹진군은 2018년 북도면 신도 바다역에 포도, 젓갈, 건어물, 잡곡 등 북도면의 계절별 특산물을 판매하기 위한 판매장을 조성했다.


이 과정에서 생산자인 주민과 협력하여, 입점 물품의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확보하였고 중간 운영은 북도면 마을 공동체를 선정하여, 주민의 소득증대와 일자리 창출이라는 성과물을 거두었다.

 

옹진군 관계자는“도서지역인 옹진군은 그 어느 곳보다 민관협치가 중요한 지역이며, 앞으로도 군민 및 지역단체들과 지속적으로 협의하여 군민이 살기좋은 민관협치 우수 지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