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강화읍 농가 첫 모내기… 본격적인 벼농사 ...
인천 중구 ‘덕교항 어촌뉴딜300’ 사업 첫...
인천 부평구, 부평문화로 조성사업 준공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칠엽수 긴급 병...

인천 서구, 악성폐수 배출업체 합동점검…불법행위 엄중 처벌

등록일 2021년11월11일 22시2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지난 10월 악성폐수 배출업체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점검은 한강유역환경청 환경감시단과 합동으로 지난달 6일에 걸쳐 진행됐으며, 가좌하수처리구역 내에서 악성폐수 배출업체를 점검했다. 통합지도 및 점검 규정에 따라 일일 3개조를 편성해 환경 분야 전반으로 대대적인 점검을 실시했다.


그 결과 총 31개 사업장을 적발했다. 위반사항으로는 수질오염물질 배출허용기준 초과, 폐수처리업 준수사항 위반 5건, 운영일지 미기록 5건, 방지시설 훼손방치 6건, 기타 위반사항 5건이다.


주요 위반사례를 살펴보면 A업체는 폐수배출시설 설치신고를 득한 사업장으로 수질오염물질 배출허용기준을 초과하여 배출한 행위가 적발됐다.

 

B업체는 폐수처리업을 득한 사업장으로 의무사항인 폐수처리업자의 준수사항을 지키지 아니한 상태로 조업을 하다 적발됐으며, C업체는 폐수배출시설 설치 신고를 득한 사업장으로 의무사항인 폐수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운영일지를 기록하지 아니한 상태로 조업을 하다가 적발됐다.


서구는 이번에 적발된 위반업체에 대해 관련 규정에 따라 행정처분(경고)와 과태료 처분을 실시했으며, 아울러 중대한 위반사항은 한강유역환경청에서 사법 조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악성폐수 배출업체 합동점검 추진으로 가좌하수처리구역 내 업체의 환경관리 경각심을 고취하고 자체적인 예방 활동 강화로 환경오염행위를 예방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지속적으로 환경 감시활동을 전개해 불법행위 업체를 엄중 처벌하여 가좌하수처리장 유입폐수 농도를 낮추기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