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강화읍 농가 첫 모내기… 본격적인 벼농사 ...
인천 중구 ‘덕교항 어촌뉴딜300’ 사업 첫...
인천 부평구, 부평문화로 조성사업 준공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칠엽수 긴급 병...

인천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도시재생 선진지 비교시찰

등록일 2021년10월28일 23시1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남동구가 행복한 도시재생 연구회’ 소속 의원들(황규진, 정재호, 조성민, 이용우, 유광희 의원)은 지난 26~27일 1박2일의 일정으로 도시재생 선진지 비교시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비교시찰은 전북 전주시의 팔복산업단지, 도시혁신센터 및 군산시 근대역사경관지구를 현장 방문하여 도시재생 우수사례 등 연구 활동을 펼쳤다.

 

특히, 전주시의 팔복산업단지 내 팔복예술공장을 방문하여 20년 이상 폐공장으로 방치되어 삭막할 수 있는 건물을 예술적인 느낌과 기존의 건물 특징을 살려 아름답게 재탄생 시켰다는 부분에서 남동국가산업단지와 비교해 볼 만하였고, 군산시의 근대역사경관지구는 일본식 구 가옥을 보존하여 근대 역사를 그대로 간직하는 방향의 도시재생 사례를 엿볼 수 있었다.

 

황규진 대표의원은 “이번 비교시찰을 통해 남동구가 보완해야 할 부분을 느낄 수 있었으며, 그동안의 연구활동을 구정에 접목하여 남동구도 다른 지자체의 우수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비교시찰을 마친 후 남동구의회 3층 중회의실에서 지난 8월 사단법인 인천도시재생연구원에 용역 발주한 도시재생 연구용역에 대한 최종보고회도 진행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