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병무지청(청장 최구기)은 25일부터 11월 12일까지 '2021년 온라인 인천 직업계고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천병무지청,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8개 기관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온라인 취업박람회로, 인천시 및 인근지역 병역지정업체와 일반기업이 참가하며, 직업계고 재학생 및 졸업자 중 산업기능요원 복무로 병역을 이행하고자 하는 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자 및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 참여 희망자는 포털사이트에서 ‘인천 직업계고 취업박람회’를 검색하고 해당 사이트(www.highschooljobfair.kr)에 접속하여 온라인 채용관을 통해 참가업체의 채용정보를 확인 후 입사 지원이 가능하며, 사전매칭 신청 시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업체를 추천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직접 해당 업체에 방문하지 않고도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자가 병역지정업체에 채용 될 경우 편입 절차를 거쳐 산업기능요원으로 병역을 대체복무하게 된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본 행사를 통해 지정업체는 인력난을 해소하고, 병역의무자는 병역과 취업을 동시에 해결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