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오는 29일 인천지역의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2021 인천지역 평생학습도시협의회 공동세미나’를 진행한다.
인천지역 평생학습도시협의회는 지난 2012년 인천지역의 평생학습도시 간 유기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구성됐다.
현재 부평구를 비롯해 미추홀구, 연수구, 남동구, 계양구, 서구 등 총 6개 평생학습도시에서 해마다 사업비를 공동 투자해 효율적인 평생학습도시 실현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의제 발굴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세미나는 2021년 회장도시인 부평구가 주관하고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후원해 ‘나를 변화시키는 이런(learn) 저런(learn) 평생학습’을 주제로 부평구 평생학습관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송출할 예정이다.
개그맨 송필근과 홍현호의 공동 사회로 진행하며, 유영만 한양대 교수의 ‘평생학습 공동체와 미래설계 전략’에 대한 기조강연 및 인천지역의 6개 평생학습도시 우수사례를 소개한다.
급변하는 시대환경에 맞춘 평생학습의 미래 전략은 물론, 회원 도시 간 우수 사례들을 공유해 평생교육의 역할과 필요성, 나아갈 방향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부평구 관계자는 “이번 공동세미나에서 배움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평생학습의 의미를 공유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에 비전을 제시하는 평생학습도시 간 교류협력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평생학습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부평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509-6437~8)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