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카페]인천 동구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이혜연)가 송림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대영), 매화마을 주민협의체(대표 김기운)와 '송림2동 매화마을 도시재생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송림2동 매화마을은 현대극장과 현대상가 등 마을 내 다양한 역사·문화자원이 내재된 지역으로 그간 다양한 주민주도 사업 등을 통해 다른 지역과는 차별화된 마을로써 주민이 원하고 주민이 만들어가는 진정한 의미에 ‘주민주도형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13일 체결된 업무협약을 통해 송림2동 도시재생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발전을 위한 상호의견 교환, 도시재생사업 추진 간 지역주민 참여 유도 및 역량강화 지원, 주민주도의 추진치계 구축을 통한 도시재생 기반조성 등 상호협력을 확대하기로 합의하고 송림2동 매화마을의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해 정기적인 정기회의 등 내실 있는 협력관계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혜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이 도시재생사업 추진 전부터 민·관이 상호 협력함으로써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는 모델에 모범사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면서 “도시재생사업 추진 전문기관으로써 그간 축적해 온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매화마을의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 추진에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