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가천문화재단, 제8회 과거시험 시상식 개최
인천 서구, 겨울철 설해 대비 도로 제설을 ...
인천 중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집단...
강화군,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준비 완료

인천시교육청, 자해 학생 학부모 대상 특강 실시

등록일 2021년09월09일 22시3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초·중·고 학부모 500여 명을 대상으로 ‘자해하는 우리아이 어떻게 도울까?’라는 제목의 온라인 특강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성산효대학원대학교와 학생 자살 예방을 위한 학부모 프로그램 개발 협약을 통해 마련된 것으로 전국 최초 ‘자해’를 주제로 학부모와 소통하는데 의의가 있다.

 

김수진 성산효대학원대학교 교수는 “자녀의 정서 발달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중요 요인이 바로 부모의 지지와 관심이다. 자녀의 자해 행동에 비난, 방관, 놀람보다는 공감의 언어로 아이의 아픔을 먼저 살펴보려고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에게 다그치고 기다려주지 못한 부분이 너무 많았던 것 같다. 부모로서 되돌아보는 기회가 되었고 위로가 된다”고 소회를 밝혔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시교육청은 이번 특강과 같은 학부모 맞춤형 프로그램을 적극 실시해 단 한 명의 아이도 관심 밖에서 홀로 쓸쓸하게 지내도록 방치하지 않을 것”이라며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고 따뜻하게 품고 가는 인천교육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