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창업 재정...
정기수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대비 ...
인천 동구, 해빙기 가스시설 지도 점검 실...
인천 연수구, 직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 ...

인천 중구 문화예술인 발굴 및 문화콘텐츠 활용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등록일 2021년09월08일 23시1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6일 중구 문화예술인 발굴 및 문화콘텐츠 활용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중구는 지난 6월 관내 문화예술인을 발굴·조사하고 나아가 지역문화진흥의 발판을 마련해 문화도시로서의 위상을 확립하고자 문화예술인 발굴 및 문화콘텐츠 활용 연구용역을 시행하고 있다.

 

이날 중간보호회에서는 중구문화예술인 DB자료 구축 현황 및 활용 문화콘텐츠 구상을 위한 예시와 함께 참석자들의 활발한 의견교환을 통한 앞으로의 용역 방향 등의 제안이 이뤄졌다.

 

중구는 중간보고회에 나온 다양한 의견을 보완해 10월 중 최종보고회를 열 예정이다. 이번 학술연구용역을 통해 구의 이미지와 가장 부합하고 실현 가능한 문화콘텐츠 시범사업을 발굴·구상해 문화예술인과 주민이 함께하는 문화예술도시로 거듭나길 기대하고 있다.

 

홍인성 구청장은 중간보고회에서 “지역예술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주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범사업을 발굴 모색해 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교육, 관광, 역사 등과 연계할 수 있는 인물들의 구축을 강조하며 이번 학술연구용역이 지역문화진흥의 발판을 마련하는 첫걸음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