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형 직업교육 혁신지...
인천 부평구보건소, 청천초등학교에서 등굣...
인천 부평구,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
인천교통공사, 사내 디지털인재 ‘DT과제해...

인천 부평구, 굴포갤러리서 양성평등주간 기념 전시회 열어

등록일 2021년09월03일 22시3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2021년 양성평등주간 26주년을 맞아 오는 7일까지 부평구청 지하 굴포갤러리에서 ‘더 좋은 세상, 성 평등을 향해’를 주제로 기념 전시회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범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한 것으로 인천여성노동자회와 인천여성회 부평지부, 다울빛이주여성연합회, 인천평화의료복지 사회적협동조합 등 여성친화도시 공모사업 단체가 참여했다.


아울러 차준택 구청장과 부평구의회 의장, 성평등위원회 공동위원장,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 등 대표 4명이 차별 없는 세상을 함께 만들어 나간다는 의미로 ‘모두를 위한 성 평등, 함께 하는 부평’ 캘리그라피 퍼포먼스에 참여했다.


양성평등과 여성친화도시의 의미를 되짚어 봄과 동시에 구민이 함께 참여하고 스스로 실천의지를 다짐하는 뜻에서 8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한 인증샷도 함께 전시 중이다.


인천여성노동자회는 ‘생각하는 여성노동자’를 주제로 부채, 액자 등 캘리그래피 작품 100여 점을, 다울빛 이주여성연합회는 ‘다함께 사는 우리’를 주제로 자이언트플라워와 빈 병을 이용한 조명등 등 업사이클 작품 60여 점을 각각 전시했다.


인천평화의료복지 사회적협동조합은 ‘여성이 웃을 수 있는 돌봄이 있는 마을 만들기’를 주제로 한 재생비누와 원예작품 20여 점, 인천여성회 부평지부는 ‘육아의 양성평등과 개인의 양성평등’ 등 3가지 주제로 대본 없이 관객과 배우가 함께 만들어가는 연극인 플레이백 시어터를 미디어로 보여주고 있다.


차준택 구청장은 “양성평등 분위기 확산을 위해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 각 단체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부평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