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창업 재정...
정기수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대비 ...
인천 동구, 해빙기 가스시설 지도 점검 실...
인천 연수구, 직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 ...

옹진군,서해5도 가을철 꽃게조업 시작

등록일 2021년09월03일 22시3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스카페]옹진군(군수 장정민)은 지난 1일부터 국내 꽃게 주산지인 서해5도 어장에서 가을철 꽃게잡이가 시작되었다고 알리면서, 다른 어장과는 달리 매년 4~6월, 9~11월에만 꽃게 조업이 허용된다고 밝혔다.

 

7~8월 금어기를 지나 11월 말까지 3개월간 꽃게 조업이 재개되는 것이다.

 

중국어선 불법조업으로 인한 피해가 예상되지만, 국립수산과학원(서해수산연구소)에서는“꽃게 어황의 주요 요인인 꽃게 유생 평균 밀도가 2.4배 늘어나고 동물 플랑크톤 평균 밀도가 증가했다고”설명하며, 꽃게 생산량이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에 서해5도 어업인의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옹진군 관계자는 “꽃게 생산량이 예년보다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에 코로나19 및 중국어선의 불법조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해5도 어업인의 시름이 조금이라도 덜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히면서 “해양수산부, 인천광역시, 옹진군 등 관계 기관이 어업인의 안전한 조업 환경 마련을 위해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안전조업을 통한 어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홍성찬 (world6969@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